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선재업고튀어 원작 9화+10회 웹소설과 드라마 차이점

선재업고튀어 원작 9화+10회 웹소설과 드라마 차이점

선재업고튀어 원작 웹소설과 드라마 차이점 6가지 정리, 9화+10회

선재업고튀어는 김빵의 웹소설 <내일의 으뜸="">이 원작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원작 웹소설 <내일의 으뜸="">과 드라마 <선재 업고="" 튀어="">의 차이점을 정리할게요.

​​

 
 
 
 
 
 
 

가장 큰 차이는? 시간과 그룹명, 임솔의 하반신 마비 여부인데요, 총 6가지로 요약해 봅니다.

  • 시간

원작의 덕질 기간은 2년/ 드라마는 13년 입니다.

타입슬립 기간 또한 원작은 6년전 고2 / 드라마는 15년전 고3으로 돌아갑니다.

  • 그룹명과 인원수

원작 그룹명 감자전/ 드라마 이클립스(Eclipse=일식)입니다.

감자전은 대표가 감자전 먹다가 데비가 결정되어서이고요, 이클립스는 드라마 시작점이 일식이었고, 선재에게 입덕한 날도 일식날이었죠.

그룹인원도 원작은 4인조로 시작한 감자전에 선재가 합류한 케이스라 안티가 많은 설정/ 드라마는 처움부터 4인조

선재 데뷔, 원작은 처음부터 아이돌 연습생/ 드라마는 수영선수였다가 부상으로 선수생활 접은 후 가수 데뷔.

드라마에서는 그렇게도 솔이가 선재 데뷔를 막지만, 얼결에 펑크낸 멤버 대신 무대에 섰다가 데뷔하게 됩니다.

 

  • 여자 주인공 임솔 설정 변경

원작에서 임솔은 하반신 마비없습니다/ 드라마에서는 사고로 하반시 마비되어죠.

타임슬립 전 임솔은 취준생/ 드라마에서는 영화 감독 꿈을 접고 영화 편집자가 되기 위해 유튜브 영상 편집을 합니다.

드라마에서는 2회차 타임슬립후 2023년 현재 두다리가 멀쩡한채 영화 제작사 직원이 되었죠.

  • 장소변경

솔이 고등학교와 선재 학교는 원자가에서는 버스타고 이동해야 하는 거리인데/ 드라마에서는 바로 옆에 있는 같은 재단의 학교라는 설정이죠. 그래서 타임 슬립하자마자 선재에게 달려가 수영선수 선재의 품에 안겨 "사랑해"라고 할 수 있었어요.

  • 김태성과 이현주, 캐릭터 변화

원작엔 없던 등장인물 얼짱 김태성이 있고요(김태성은 극 흐름에 중요 포지션일 거 같아요)

이현주라는 원작에선 전학가며 퇴장하지만/ 드라마에서는 솔이 오빠 임금과 결혼해서 자녀를 둘이나 두게 됩니다.

  • 류선재 사망원인

원작에서 류선재는 감기약과 수면제를 동시 복용하여 생긴 쇼크사/ 드라마에선 정확한 사망원이 밝혀지지 않았어요.

8화 엔딩에서 괴한에게 기습당해 혼수상태라는 뉴스로 보아 방울소리 택시기사의 보복에 의한 살인으로 추정됩니다.

선업튀 덕분에 대박난 상품이 생겼답니다. 선업튀 선재 그룹명 "이클립스"캔디 구입 후 실시간 인증샷을 올리는 등, MZ다운 소비를 하고 있더라고요.

 
 
 

이게 제일 웃겨요. 솔에게 격한 손뽀뽀 후 인혁에게 들킨!!!!

아무래도 드라마에서 더 디테일을 살리면서 감동포인트를 많이 만들었어요.

타임슬립 매개체도 원작에서 우연히 줍게 된 회중시계지만, 드라마에선 류선재 애장품으로 300만원을 주고 구입한 손목시계잖아요.

솔이가 덕질한 계기도 원작은 취준생 임솔이 토익 시험 망치고 비를 맞으며 걷다가 레코드 가게에서 흘러나온 선재 목소리에 입덕하는 스토리인데요, 드라마에선 하반신 마비로 실의에 빠진 솔이에게 전화한 선재가 솔이를 진심으로 위로하며 삶의 의지를 심어주고 이때부터 솔이가 입덕하는 꽤 납득되는 전개거든요(일식이 있던 날 말이죠, 정말 운명적인!)

 
 
 
 

무엇보다 최고의 한 수는 바로 "류선재가 먼저 솔이에게 반했고, 솔이만 바라보는 순정남"이란 설정입니다(이건 모든 여자들의 로망이니까요^^, 내 최애가 나를 사랑한다??? 꺄악~~~)

선재업고튀어

tvN drama

원작 내일의 으뜸 웹소설 웹툰으로 나와 있고

나는 원작을 모르는 상태에서 우연히 보고 빠져버림

4월 23일 6회까지 방송하였고

16부작으로 아직 10회가 남아 있음

매주 월요일을 기다리는 즐거움과 동시에

시간이 느리게 가는 고통을 느끼는 중

그 고통을 줄이기 위해 유튜브, 블로그 등

뇌피셜영상, 메이킹영상, 하이라이트 영상을 보다가

제작발표회에 나온 하이라이트 영상을

0.25배속으로 돌리며 6회차까지 방송에서

안나온 장면을 골라보았음

감독이 19세 20세에 걸친 풋풋한 사랑을 보여준다고

하였으니 위 사진은 20세 임솔로 예상됨

6회차까지 2번 타임슬립하고 아직 1번 기회가 남았으니

다시 타임슬립하면 20세 이지 않을까ㅎ

원작은 2번의 타임슬립 후 현생이 20대였는데

드라마는 3번의 타임슬립이고 현생이 30대라는 설정

20대 류선재는 미래에서 솔이가 왔다는 걸

눈치 챌듯!

20대 때는 무슨 이야기가 펼쳐질지 궁금하다

7회차에 30대로 갔다가 류선재가 살아 있어서

안심했는데 다시 위험한 상황이 되어

타임슬립 하니 20세가 되어 있는 상황일 것 같은데..

선재는 이 때는 아직 가수가 아닌듯 하다

아마 2번 타임습립후 현생에서 가수가 아닌 선재가

여전히 목숨이 위험 한게 아닐런지

이 방은 19세 선재 방은 아니고

30대 선재방인가?

납치당하고 도망치는 과정에서

시계를 잃어버리게 될 것 같다

납치당한 솔이 구하러가는 선재

차에 치일 상황에 처한 솔ㅜ

요 다리 샷은 6회에 나온 것 같기도 한데

솔이는 회색바지 입고 있어서

바지가 검정색이라 아직 안 나온 장면인것 같음

솔이가 회상하는 신에서 잠깐 등장하긴 했지만

타임슬립 전 사고에 대한 스토리는 아직 미궁

2008년 금비디오 대여가게에

태성과 선재가 다툼한다

태성이 아직 솔에게 미련이 있고

더 풀 이야기가 남아 있는듯

태성은 아버지처럼 형사가 될듯도

 

현생에서 비밀 연애하는 그림?

20세 솔과 선재는 어떻게 될까

오해를 풀고 꽁냥할지?

나의 2008년

대학생 때였다.

1학기에는 서울에 있었고

2학기에는 대구에 있었다

나의 한계가 보였고

현실을 보기 싫어서

즐거운 것 만 하고 살았다

필름카메라를 좋아해

사진을 한참 찍고 다녔고

블로그도 그 때부터

사진 보관 및 일기, 글을 남기기 위해

싸이월드도 하고 있던 때다 ㅎ

싸이월드에서 사진동호회에 가입하여

활동하기도 했다.

2009년은 암흑기에 가깝고

반짝이는 드라마를 보며 내 반짝이는

시절의 끝과 그 끝의 그림자를 생각하게 되는 것 같다

오늘은 뭐 직진선재였고

오늘도 역시 잘생기고 귀엽고 다함

예고로만 보던 그거그거!!

솔선재 입틀막하는게

솔이네 오빠방이였더라고요~~!!!!

대체 언제 나오나 했는데

나왔어~~나왔어~~~~

 

키큰 선재 품에 쏙 들어가는 솔이

이렇게 또 덩치케미♥︎

나 또 소리질러~~~~~~~~

좋다좋다~

임금한테 걸리는 이 포인트도~

자는척하는 것도 다 귀여워!

태성이랑 솔이 이장면

내 두손이 오그라들고 쪼그라들던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하지만 잇몸만개웃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선재야, 우석아

나 책임져...숨넘어간다

너무 멋졌던 선재의 고백타임

내가 너 때문에 오늘밤 잠 다 잤어

아니야, 아니야..

안돼 여기서 끝나면 안돼~~!!!

하고 소리치는 아줌마 나다ㅠㅠ

일주일 어떻게 기다려??

선재 어디 갔니? 응??

선재업고튀어 7화에서는

솔 선재 현재시점이 나오는 것 같은데

음..나만 선재 섹시해보이는거야??

아오 진짜 선재한테 치여서 죽겠다

이미 숨은 넘어갔지만 ㅋㅋ